본문 바로가기

웹 강좌

로봇 메카닉 GIF 따라 색 입히기

포토샵으로 메카닉 색을 입히는건 약간 귀찮습니다. 

익숙해지면 좋겠지만 몇번을 해도 힘드네요.ㅋㅋㅋ 

그래서 간단히 메탈 느낌을 주는 방법으로 제가 그린 그림의 순서대로 GIF를 만들었습니다. (맨 아래 있습니다.) 

1) 스케치를 일단 합니다.

(스케치에 명암을 표현해주는게 좋지만 익숙해지면 컴퓨터에서 바로 표현하면 됩니다.
그러면 시간을 줄일 수 있거든요 ^^)

 2) 컴퓨터에서 선을 수정하고 정리합니다.
(전 손을 너무 크게 그려서 좀 줄였습니다.ㅋ) 

3) 기본 색상을 모두 입힙니다. (메인색을 먼저 하세요.) 

메카닉의 경우 색을 입히는 건 본인이 좋아하는 색을 입히는건 좋지만 

너무 다양하면 보기 어지럽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3~4가지색 이하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3~4가지 색 중에 메인 색상이 되는 중요 색의 비중을 많이 가지게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태권브이를 그릴때 메인 색을 붉은색, 그리고 포인트를 노랑색,  

그리고 포인트를 약하게 주고 싶은 부분을 회색과 짙은 보라색을 주었습니다. 

메인 색의 비중을 많이주는건 그 색을 바꾸어 줌으로써 손쉽게 메카닉의 색상을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명암을 줍니다.

 명암의 경우 메탈의 강한 느낌을 주려면 'Linear Burn'으로 1차,2차 두번이상 명암을 줍니다. 

이때 Linear Burn색상은 회색으로 합니다.

(회색으로 명암을 표현한 다음 Linear Burn으로 레이어을 바꾸어 줍니다.) 

5) 그리고 흰색으로 광택을 주면 간단히 메탈 느낌이 납니다. 

간단하죠?

명암을 표현하는건 여러 작가의 그림을 보면서 자신의 기준을 만들기 바랍니다. 

저도 좋아하는 작가 그림을 보면서 혼자 연습했거든요...ㅋㅋㅋ 

6) 그 외 효과는 본인이 표현하고자 하는대로 그리면 됩니다. 

함 해보세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