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강좌

포토샵 강좌 _ 간단한 Loading GIF 만들기

 

 

 

 

 

 

*포토샵 강좌 는 간만에 올리네요.ㅎ

 

간단히 *Loading GIF 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이폰을 보다가 인터넷 로딩을 알려주는 상단의 이미지를 보고 나도 만들어보고 싶어져서...ㅋ

 

예전에도 자주 만들었지만 요즘 안만들었네요 ㅎㅎㅎ

 

포토샵 CS 이전에는 "image ready" 로 GIF 만들었지만 CS4 부터는 기능이 통합되어

 

바로 GIF 만들기 가 가능합니다.

 

아래 열심히 움직이는 *Loading GIF 만들겠습니다.^^

 

하나의 이미지로 응용만 하면 이렇게 다양한 이미지가 만들어집니다.

 

 

 

 

 

 

 

 

Step 1. 먼저 아래 보이는 이미지를 만듭니다. 8 방향에 위치 시켰습니다.

 

 

Step 2. 8방향의 원형을 한 셋트씩 구성할 때는 30% 투명도의 원형을 2개, 투명도를 주지 않은 원형

            2개로 구성합니다.

            나중에 엇갈리게 설정해서 마치 사라지며 다음 원형과 이어지는 듯한 연출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Step 3. 레이어 시간 간격을 0.1초로 둡니다. (더이상 짧게는 안되니까요 ㅎ)

            ※설정 시간 아래에 있는 부분이 GIF 반복 설정입니다."forever로 설정합니다.

               그래야 계속 도니까요 ^^

 

 

 

Step 4. 시간 순서대로 레이어의 눈을 on/off 하면서 레이어 기억 설정을 합니다.

 

 

 

 

Step 5. 마무리로 Ctrl + Alt + Shift + "S" 를 눌러 GIF로 저장합니다.

 

 

크기는 약 100pixel x 100pixel 정도 하면 좋겠네요.

 

간단히 16개의 레이어 만으로도 요렇게 만들어 지네요 ^^